www.syjs9929.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등

LG 신제품 코드제로 A9S ThinQ (A9570IGK) 물걸레 키트 포함 무선청소기 개인적인 후기

반응형

 

저희 집에 드디어 무선청소기를 구입하게 되어서 제 개인적인 후기를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다이슨부터 시작해서 삼성, LG, 샤오미, 차이슨 등 많은 무선청소기가 나오고 있죠. 가격도 천차만별이고요.

가정집에서 무선청소기를 많이들 쓰고 계시고, 로봇청소기도 많이 쓰시더라고요.

 

저희 집은 최근까지 유선청소기를 사용했는데, 매번 전원코드를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인지 청소기 사용을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집에 무선청소기를 하나 들여보자고 생각했어요.

 

처음엔 샤오미 제품이나 가성비 좋은 저렴한 제품을 살까 했는데, 제가 아는 분은 중소기업 무선청소기를 구입했다가 파워가 약해서 안 쓰고 있다고 하고, 괜히 고장 나면 골치 아플 것 같기도 하고, 집에서 사용할 건데 이왕 사는 거 제대로 된 제품을 사자는 마음에 조금 비싸더라도 'LG 코드제로'를 알아보고 구입했어요.

무엇보다 디자인도 예쁘고, 국내 대기업 제품이라 AS도 좋고, 다이슨보다 흡입력도 좋고 청소기를 청소(?)하는 것도 코드제로가 더 간편하고, 물걸레 키트도 있어서 코드제로를 선택하게 됐네요.

 

저는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하려고 알아보다가 엘지에 다니는 친구의 도움으로 임직원몰에서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친구 찬스 최고!)

그래서 코드제로 중에서도 올해 신상으로 나온 'A9S ThinQ(A9570IGK)' 를 구입하게 되어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 LG 코드제로 A9S ThinQ 개인적인 후기

이전까지 잘 쓰던 LG 동글이.

고장 나지도 않았고 작동도 잘 되지만.. 유선이라는 이유로 시대의 흐름에 밀려나서 버려져야 하는 비운의 청소기네요.

 

LG 코드제로 A9S ThinQ 가 집으로 배송됐어요.

3주 후에 출고된다길래 마음을 비우고 있었는데, 2~3일 만에 받아볼 수 있었네요. 굿

나름 고가의 제품이라 그런지 LG전자 기사님이 직접 집으로 배송해주시고, 명함을 주시면서 조립 시나 사용 시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연락 달라고 하고 가셨어요.

 

신상 코드제로 A9S 입니다.

기존 A9 제품보다 전체적으로 슬림해져서 가볍고 틈새도 청소하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제가 느낀 이전 제품에 비해서 가장 좋아진 점은 글 아래쪽에서 소개해드릴 거지만, 먼지통을 비울 때 레버만 누르면 편하게 먼지통을 비울 수 있다는 점과 흡입력이 좋아졌다는 점인 것 같네요.

가격이 좀 더 비싸지만, 개선된 신제품이 나왔으니 당연히 신제품이 좋겠죠...

 

2020년 5월에 제조된 따끈따끈한 제품. (청소기를 수령한 것도 5월입니다.)

색상은 그레이입니다. 진한 그레이 색상이라 고급집니다.

 

이제 박스를 개봉해봅니다.

박스를 열면 부품이 3층으로 포장되어있어요. 한층씩 열어봅니다.

우선 제일 위층에 있는 부품입니다... 네 부품이네요.

 

제일 위칸을 빼고 나서, 두 번째 층에 있던 부품입니다.

충전기, 배터리, 필터 등이 보이는 것 같네요... 네 부품이네요.

 

마지막으로 아래층에 있던 부품입니다.

꽁꽁 싸져있는 부품들.. 뭔진 몰라도 부품입니다. 조립하면 되겠죠.

 

코드제로 조립방법과 관리방법이 나와있는 가이드!!

나름 비싼 제품이니 꼼꼼히 읽어보면 좋겠죠?

저는 부모님이 읽어보실 거고, 빨리 조립을 해야 해서 나중에 읽어보기로 합니다.

(조립쯤이야 뭐... 한국사람이면 안 봐도 척척. 가능가능)

 

제품 등록 가이드.

회원 가입해서 와이파이 연결해서 청소기 관리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음.. 나중에 시간 날 때 해보는 걸로 하고 일단 조립하러 고고 (저에겐 와이파이 기능이 필요 없는 것 같기도...)

 

박스 안에 있는 부품들을 모두 꺼내서 바닥에 나열해봤어요.

구성품이 간단해서 처음 보더라도 쉽게 조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청소기 본체.

여기에 배터리, 필터, 먼지통 다 들어있어서 가장 중요하죠.

 

손잡이 부분이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고, 전원버튼과 파워 조절버튼이 있어요.

'+버튼'을 3초간 누르면 터보모드가 작동되더라고요. 원래는 "슈우우우웅~" 소리가 나는데, 터보모드를 사용하면 "푸쓔우우우우웅~" 소리가 납니다. 조금 시끄럽지만 그만큼 파워가 세기 때문에 저는 차 시트를 청소할 때 말고는 아직 사용 안 해본 것 같아요.

무선인데도 생각보다 흡입력이 좋아서 저는 기본 모드로도 충분한 것 같네요.

 

그리고 '-버튼'을 3초간 누르면 와이파이가 작동되는 것 같은데.. 저는 와이파이 사용을 안 하기 때문에 넘어갑니다.

 

본체 아랫부분에 먼지통을 간단하게 비울 수 있는 고리와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아래쪽에서 다시 말씀드릴 거지만, 먼지통은 옆쪽에 있는 'PUSH' 버튼(?)만 밀어내면 내용물을 간단하게 비울 수 있습니다.

청소를 하면 그때마다 편하게 비울 수 있어서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네요.

 

본체 위 뚜껑을 열어보니 형광색 필터가 들어있네요.

필터는 여분으로 하나 더 있으니.. 사용해보고 부족하면 구입하면 될 것 같아요.

필터에 수도꼭지 표시가 새겨진걸 보니 물로 헹궈내면 다시 사용이 가능한가 봅니다.

 

그리고 옆에 빨간 'PUSH' 버튼이 있는데, 이번에 A9S 에서 개선되어서 나온 버튼이라고 합니다.

저걸 누르면 위에 있는 통 안의 내용물이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통을 비울 수 있어요. 굿굿

 

이렇게 'PUSH' 버튼을 누르면 위에 있는 내용물이 아래로 슉슉 내려옵니다.

간편하게 먼지통을 비울 수 있네요. 사용해보니 확실히 이 기능이 없으면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더라고요.

 

브러시? 소프트롤러? 이름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가장 많이 쓰게 되는 이것!!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본체에 꽂고 작동시키면 이렇게 롤러 부분이 돌아가면서 바닥청소 가능!!

흡입력이 좋아서 그런지 카펫, 장판, 마룻바닥에서도 다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제가 다른 제품 말고 코드제로를 산 이유 중에 하나인 물걸레 키트입니다.

물을 채워서 작동하면 물걸레질과 먼지 흡입을 동시에 할 수 있어요.

(이걸 사용하면.. 부모님이 청소하시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죠..ㅠㅠ)

 

물걸레 키트에 꽂아서 작동하는 걸레.

총 2세트라서 교체용으로 한 세트 있는 것 같네요.

 

물걸레 키트에 걸레를 붙일 때 같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이걸 걸레에 붙이고 찍찍이 부분을 키트에 연결하면 끝. 

 

물걸레 키트 아래에 이렇게 그냥 찍찍이만 붙이면 걸레는 연결 끝.

 

걸레를 붙여보니 물걸레 키트 간단하게 완성.

가운데 스댕으로 된 푸시버튼을 눌러 뚜껑을 열면 물을 채울 수 있어요.

그리고 뒤쪽 물 조절 버튼으로 물 나오는 양을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네요.

 

본체와 연결하면 이렇게 걸레 부분이 위이이잉 돌아가면서 걸레질 가능. +먼지, 이물질 흡입 가능

이건 제가 사용을 안 해봐서 편하고 효과가 좋은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아마 좋겠죠?

 

이건 창문 틈이나 얇은 곳, 차 시트 등에 사용하는 틈새 브러시 인듯하고...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은 어떤 용도인 줄 모르는 브러시 첫 번째.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은 어떤 용도인 줄 모르는 브러시 두 번째.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은 어떤 용도인 줄 모르는 브러시 세 번째.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은 어떤 용도인 줄 모르는 브러시 네 번째.

 

무선청소기라서 배터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들어있네요. 배터리는 총 2개!!

설명서를 잠시 읽어보니 배터리는 수명이 있기 때문에 2개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면 오래 쓸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희 집은 배터리 한 개로 계속 사용중.. 수명 다되면 교체하면 되고.. 2개 다 수명이 다되면 구매하는 걸로...)

 

배터리 한 개는 이렇게 청소기 본체에 장착하면 무선으로 사용 가능!!

 

나머지 배터리 한 개는 이렇게 청소기 거치대에 꽂아 넣을 수 있어요.

(참고로 거치대에 꽂아놓은 배터리는 충전 기능은 없이 그냥 보관용)

 

거치대에 꽂는 충전 케이블.

 

거치대 뒤쪽에 충전 케이블을 꽂고 아래쪽으로 선 정리만 하면 끝.

그 후에는 거치대에 청소기를 거치하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띠리링.

 

거치대 조립은 간단하게 큰 부품 몇 개만 연결하면 되니까 누구든 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저희 집도 무선으로 청소가 가능해졌어요.

선을 연결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앞으로 청소를 더 자주 하게 되겠죠.

 

신나서 영상으로 한번 담아봤어요.

아무래도 청소기라서 소음은 없을 수가 없지만, 그래도 편하니깐 좋아요.

 

유선청소기와 무선청소기 전후

기존에 유선청소기를 보관하고 있던 저희 집 청소기 공간에 이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가 들어섰네요. 헷

 

작고 디자인도 예뻐서 인테리어로도 좋아요. 


저희 집에 공간적으로 큰 변화가 생기지는 않았지만, 편리함에 있어서는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냥 청소기만 빼서 쓰고 다시 꽂아놓으면 끝.

뒤늦게 무선청소기를 사용해보니 너무 편해서 확실히 청소를 더 자주 하게 되네요.

가격이 조금 비싼 것과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수명이 줄면 배터리를 다시 구입해야 한다는 단점(인터넷 기준 약 12만원)은 존재하지만, 그래도 편하기 때문에.. 그건 그때 가서 생각해보는 걸로 하려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