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yjs9929.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등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충전기 대신 구입한 삼성 무선 고속충전 배터리팩 10000mAh (EB-U1200C)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를 사용하다보니 액티브 전용 무선 충전기의 피복이 조금 벗겨졌어요.

그래서 충전기를 새로 사려고 보니 정품이 아닌 충전기도 만원정도는 하고 정품은 3만원이 넘어가더라고요.

 

충전기가 아직 고장난것도 아니라서 구입하기에는 조금 아깝고. 그렇다고 충전기가 고장나면 워치를 당장 쓸수가 없고, 스마트폰 배터리공유 기능으로 매번 충전기하는건 불편하죠.

 

그래서 알아본게 '삼성 무선 배터리팩 10000mAh EB-U1200C' 입니다.

 

 # 삼성 무선 충전 배터리팩 10000mAh EB-U1200C

삼성 정품인데다가 액티브2 충전이 가능하고 가격도 액티브 정품 충전기를 사는것보다 저렴했어요.

보조배터리니깐 휴대하면서 워치와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니 더 활용도가 높은것 같네요.

 

저는 주로 워치를 충전하는데 쓰지만, 이 배터리팩의 최대 장점은 무선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거에요.

스마트폰 충전시에 유선, 무선 모두 고속충전이 가능해요.

 

택배로 배송된삼성 무선 배터리팩 (WIRELESS BATTERY PACK)입니다.

용량은 10000mAh, 타입C 충전, 휴대용 무선충전 이네요.

 

바로 상자를 오픈해봅니다.

배터리팩이라 당연하지만 간단한 구성이이네요.

충전케이블, 배터리팩 본체,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어요.

 

배터리 본체 아래쪽을 보면 USB포트, 타임C 포트, 상태표시등, 전원버튼(?) 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상태표시등으로 현재상태나 배터리 잔량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C타입 단자로 본체를 충전할수 있고, USB포트에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으로도 충전가능해요.

 

조금 불편한 점은 본체 충전중에는 스마트폰이나 워치를 올려놓으면 충전이 바로 시작되는데, 충전을 안하고 있을경우에는 스마트폰이나 워치를 올려놓고 저 동그란 버튼을 눌러야만 무선충전이 시작되더라고요.

 

본체 동그랗게 생긴 곳에 무선 코일(?)이 있나봐요. 저기에 올려놔야 충전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할때는 괜찮은데, 워치 충전시에는 간혹 무선충전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었어요.

 

하단의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다시 충전이 시작되지만, 계속 보고있지 않으면 충전이 끊겨서 불편합니다.

충전기를 연결해놓으면 끊기지 않고 계속 충전을 할수 있어서 저는 연결해놓고 사용합니다.

 

고속충전이라도 무선충전이라 유선보다는 충전속도가 느려요. 하지만 무선이라 편해요.

 

저는 주된 목적이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충전이지만,

삼성 정품 배터리팩이 2만원대에 C타입포트, 10000mAh 용량, 고속무선충전까지 가능하니까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