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yjs9929.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 가볼만한곳] 까멜리아 카페가 유명한 동백꽃필무렵 촬영지 '구룡포일본인가옥거리'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포항에 있는 드라마 동백꽃 필무렵 촬영지를 다녀왔습니다.

일부러 찾아간곳은 아니었지만 호미곶에 갔다가 구룡포를 지나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해서 다녀온 곳이네요.

 

구룡포에 있는 일본인가옥거리는 실제로 100여 년 전 일본인들이 살았던 가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드라마 '동백꽃 필무렵' 촬영지 이기도 하며, '여명의 눈동자'의 일본거리 촬영 때도 세트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 포항 구룡표 일본인 가옥거리 위치

 

구룡포일본인가옥거리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971-1

place.map.kakao.com

구룡포 시장이 있어서 바닷가에 주차를 하면 되고, 주차비를 따로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시에는 시내에서 구룡포행 200번 좌석버스를 타고,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역사관 사거리 하차하면 갈 수도 있다고 하니깐 자차가 없더라도 괜찮을 것 같네요.

 

 # 까멜리아 카페가 유명한 동백꽃필무렵 촬영지 '구룡포일본인가옥거리'

거리에는 소품샵, 사진점, 카페, 음식점 등이 위치하고 있어요.

시간이 된다면 인생네컷 사진도 찍으면서 즐기면 좋겠지만 사실 크게 볼 건 없었네요.

 

걷다 보니 반가운 건물이 보였어요.

드라마 '동백꽃필무렵'에서 동백이가 운영하던 술집인 까멜리아입니다.

드라마에서는 동백이가 운영하던 술집이었지만, 현재는 카페로 사용하고 있네요. 안에서 커피 한잔 해도 좋겠네요.

 

저는 드라마를 재밌게 봐서 반가운 마음에 여기서 뭐라도 한잔 하고 싶었지만, 카페를 갔다가 온 상태라 배가 너무 불러서 겉모습만 구경하고 지나갔네요. 

 

이 계단을 오르면 이곳의 포토스팟이 나와요.

계단이 살짝 높지만 많이 높은 건 아니라 올라갈만할 거예요.

 

올라가는 길에 강아지가 있네요.

안녕 강아지 멍멍.

 

마지막 계단을 오르니 소나무랑 용동상이랑 정자가 보입니다.

 

이곳이 여기의 포토스팟이죠.

여기는 드라마에서 본 기억이 있네요 여기가 포항이었다니 ㅎㅎ

드라마 동백꽃 필무렵에서 동백이랑 용식이가 앉아서 얘기하던 장소죠.


포항에 갈 일이 있으면 가볍게 들렀다 가기에 좋은 같은 곳입니다.

드라마 '동백꽃필무렵'을 봤다면 더욱 반가울 장소일 것 같아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