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yjs9929.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타

[경주 맛집] 건천시장 온쫄면, 비빔쫄면, 납작만두 찐맛집 '유정쫄면' 솔직후기 (feat.토요일은밥이좋아)

반응형

 

 

 

이번에는 경주의 현지인 맛집에 다녀왔어요.

토요일은 밥이좋아 에서도 소개된 곳입니다.

 

경주 건천시장에 있는 '유정쫄면'이라는 쫄면을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 이미 유명한 것 같았어요.

 

시장에 위치해서 그런지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맛까지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웠던 곳이에요.

 

 

 

 

 

 

위치는 경주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에 있어요.

건청전통시장에 위치하며, 경주 시외버스터미널

 

기준으로 자차로 15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조금 불편하겠네요.

 

영업시간은 11:00 ~ 16:00 이며,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이라 합니다.

(건천장이 열리는 날은 영업함)

 

 

 

# 건천시장 온쫄면, 비빔쫄면, 납작만두 찐맛집 '유정쫄면'

(방문일 2023.04.15 토)

경주 건천시장 유정쫄면의 외관입니다.

시장이 깔끔해서 이 건물도 깔끔합니다.

 

 

 

여기가 경주 건천전통시장입니다.

시장날이 아닌지 다소 조용하네요.

 

거기다가 비가 와서 그런지 손님도 적고

시장 전체가 조용한 분위기였여요.

 

 

 

경주 건천 전통시장의 주차장입니다.

크지는 않지만 주차하기에는 무리가 없었어요.

 

주말인데도 여유로웠지만, 장날이나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복잡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경주 맛집 유정쫄면의 내부입니다.

깔끔하지만 제 생각보다는 좁았어요.

 

테이블수는 많지 않지만, 토요일은밥이좋아에

방영된 지는 시간이 좀 흘러서 그런지

 

주말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없었고

다른 후기를 봐도 웨이팅은 없어 보였네요.

 

 

 

22년 2월 26일에 티비에 나왔군요.

사실 저희도 이걸 보고 찾아오게 된 거죠.

 

 

 

테이블과 의자도 그렇지만, 장식용품까지

나무나무한 느낌이 느껴지는 인테리어입니다.

 

깔끔하지만 시내에 있는 음식점들과는

다른 느낌이라 독특한 느낌이 들었네요.

 

 

 

한쪽에는 보이차가 마련되어 있으니

차를 좋아하신다면 셀프로 마시면 됩니다.

 

보이차에 저런 문구까지 붙여놓은 걸 보면

보이차를 남겨두고 가는 사람이 많나 봐요.

 

 

 

테이블마다 순한 맛과 매운맛 소스가 있어요.

소스가 부족하면 먹으라는 의미인가 봐요.

 

 

 

경주 건천시장 유정쫄면의 메뉴판입니다.

시장 내에 있어서 그런지 가격대가 저렴하네요.

 

비빔쫄면, 온쫄면, 냉쫄면, 납작만두, 야채납작만두

메뉴 종류가 많이 없어서 선택하기에 좋아요.

 

다른 메뉴들은 사실 많이 먹어본 음식들인데,

온쫄면은 처음 보는 거라 가장 궁금하더라고요.

 

 

 

저희가 주문한 음식들이 금방 나왔습니다.

손님도 별로 없어서 그런지 빨리 나왔어요 굿.

 

왼쪽부터 야채납작만두, 비빔쫄면, 온쫄면

둘이서 이렇게 세 가지를 주문했습니다.

 

단무지는 바나나식초와 파인애플식초로

절였다고 해서 어떻게 다를지 궁금했는데,

 

사실 제 입맛에는 일반 단무지와 비슷했고

왠지 모르게  다르다고 느껴지기는 했습니다.

 

 

 

유정쫄면에서 가장 궁금했던 온쫄면입니다.

히밥씨가 이걸 엄청 맛있게 많이 드시더라고요.

 

시장 칼국수 육수에 쫄면면을 넣은 맛이었어요.

그래서 당연히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었네요.

 

따뜻한 육수에 쫄면면은 넣은 조합은 처음이었지만,

늘 먹던 칼국수나 국수처럼 거부감 없이 맛있었어요.

 

 

 

다음은 유정쫄면의 야채납작비빔만두입니다.

우리가 아는 납작만두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당연하게도 납작만두에 야채를 싸 먹어도 맛있고

특히 비빔쫄면과의 조합도 너무나 맛있었네요.

 

저희는 일반 납작만두를 하려다가 야채로 했는데,

비빔쫄면에도 야채가 많고 면이랑 먹어도 맛있어서

 

비빔쫄면을 주문한다면 굳이 야채납작비빔만두

대신 일반 납작만두로 해도 될 것 같더라고요.

 

 

 

둘이서 배부르게 실컷 먹고 15,000원입니다.

요즘 물가에 저렴하면서도 맛있어서 가성비 굿입니다.

 

위치가 별로이지만, 가성비도 좋고 맛있는 데다가

온육수이라는 아는 맛이지만 처음 보는 음식이라

 

쫄면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가보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기회가 된다면 다시 또 가보고 싶네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