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yjs9929.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타

[포항 맛집] 로컬 현지인 찐맛집 뽈불고기 '개미국시방' 솔직후기

반응형

 

 

 

이번에는 포항 맛집 '개미국시방'입니다.

이미 포항에서 뽈불고기로 유명한 맛집이에요.

 

포항 여행을 다녀오면서 색다른 메뉴를 찾다가

발견한 곳인데, 처음 먹어보는 뽈불고기 메뉴가

 

특이하면서 궁금증이 생겨서 다녀온 곳이었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있는 점은 별로였지만,

 

요즘 유명한 맛집들은 대부분 웨이팅이 있을 거고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게 먹어서 괜찮았어요.

 

 

 

 

 

 

 

위치는 포항 연일에 위치하며, 주변에 관광지나

가볼 만한 곳이 있을 곳은 아닌 것으로 보였어요.

 

영업시간은 매일 12:00 ~ 22:00 입니다.

 

 

 

# 로컬 현지인 찐맛집 뽈불고기 '개미국시방'

(방문일 2023.05.27 토)

이곳이 포항 뽈불고기 맛집 '개미국시방'입니다.

오른쪽에 사람들 줄 서있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저기서 웨이팅을 해야 하는데, 제가 갔을 때 타이밍이

안 좋았던지 손님이 얼마 없는데도 오래 기다린 것 같네요.

 

오른쪽으로 들어가서 식사 후 영수증을 들고

왼쪽 개미집 안에서 결제를 하는 시스템이었어요.

 

 

 

음식점 옆에 전용 주차장이 있는 것 같았지만,

주차장 크기에 비해 주차를 많이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주변 골목에 주차를 하고 갔습니다.

 

 

 

웨이팅을 하는 동안 양파 까는 걸 구경합니다.

뽈불고기에 양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직원분께서 양파를 끝없이 까고 계시더라고요.

안 보고 싶어도 양파 까는걸 계속 보게 되더군요.

 

바로 앞에서 양파를 까고 계셔서

울면서 보게 됩니다. 눈따갑.

 

 

 

오랜 웨이팅 끝에 드디어 자리에 앉았네요.

배가 너무 고팠어요. 메뉴판부터 보겠습니다.

 

아구찜, 뽈찜, 아구불고기 등의 찜요리가 있고

메인메뉴이자 국내유일 원조인 뽈불고기가 있네요.

 

그리고 사이드메뉴인 누룽지해물탕, 먹태, 돈가스

소곤찜, 얼큰동태탕 등의 메뉴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찜요리에 빠지면 아쉬운 사리가 있어요.

감자면사리, 라면사리, 수제비사리 3종류도 있네요.

 

 

 

뽈불고기를 주문하고 또 기다립니다.

음식이 나오기까지 또 오래 걸리더라고요.

 

배고파서 기다리는 게 약간 힘들었지만,

웨이팅을 벗어났다는 마음에 기다려봅니다.

 

직원분들이 바쁘셔서 그런지 서빙이 오래 걸리고

주문 누락도 몇 번이나 있어서 아쉬웠네요.

 

 

 

메인음식이 나오기 전 동태탕이 먼저 나옵니다.

별로 내용물은 없지만 칼칼하니 맛있더라고요.

 

 

 

드디어 메인음식인 뽈불고기가 나왔습니다.

음식이 나오는데 까지 시간이 꽤 걸리더라고요.

 

독특한 처음 보는 비주얼의 음식이라 좋아요.

대구뽈찜이랑 다르게 콩나물은 전혀 없고,

 

대구살 위로는 양파와 파만 엄청 많았어요.

얼핏 보면 쟁반짜장이랑 비슷한 비주얼입니다.

 

 

 

달달한 양념이라 호불보가 없을 맛이었어요.

달달하면서 살짝 매콤하기도 한 게 밥도둑입니다.

 

그리고 아래에 대구살이 별로 없을 줄 알았더니,

의외로 먹을수록 대구살이 엄청 많더라고요.

 

그리고 먹다가 감자면사리를 추가했는데,

양념이 덜 베이는 느낌이라 의외로 별로였고,

 

저는 사리보다 밥이랑 먹는 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밥도둑이라 다시 간다면 밥만 먹어야겠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