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yjs9929.tistory.com
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등

모니터암 입문용으로 좋다는 가성비 'NB F80' 솔직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얼마 전에 모니터암을 설치해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게임을 안해서 컴퓨터나 모니터에 대해 큰 관심은 없지만, 넷플리스나 유튜브는 자주 보는 편이에요.

 

그러다 문득 웹서핑을 하다가 요즘 모니터암 이라는 것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됐는데, 깔끔하고 편해 보여서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모니터가 좋은 모니터가 아니라서 비싸고 좋은 모니터암 보다는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모니터암을 구매해서 사용해보려고 가장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다고 하는 'NB F80' 이라는 것을 구매해봤네요.

 

 # 모니터암 입문용으로 좋다는 가성비 'NB F80'

저는 현재 LG 24인치 TV모니터를 사용 중입니다.

모니터암을 설치하기 전 정리되지 않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제 책상인데, 너무 정리를 안하고 막 찍었는지... 상당히 난장판이네요.

 

NB F80 제품이 왔습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엄청 크네요.

17~30인치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자를 개봉해보니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뭐 별건 없고, 간단히 설치할 수 있을만한 모니터암이네요.

 

그리고 모니터암 설치하는 방법이나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어서 십자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가능했어요.

 

제가 사용 중인 24인치 LG 티비 모니터의 뒷면입니다.

모니터 뒷면 가운데 있는 네 개의 베사홀이 있어야만 모니터암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 모니터가 오래된 모델이라 당연히 베사홀이 없을 줄 알았는데, 뒷면을 보니 베사홀이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했네요.)

 

먼저 책상에 모니터 지지를 위한 모니터암을 설치하고, 모니터 받침을 십자드라이버로 간단하게 탈거합니다.

그리고 네 개의 베사홀에 맞춰서 모니터암을 부착해주면 간단하게 모니터암 설치가 완료되더라고요.

 

모니터암 설치를 완료한 제 모니터입니다.

책상이 정리되지 않아서 난장판으로 보이지만, 모니터 아랫부분은 공간이 굉장히 넓어졌어요.


모니터암 프레임 부분에 모니터 선을 정리할 수도 있는데, 티비 케이블을 포함해서 많은 케이블이 있어서 모니터를 앞뒤로 움직일 때 조금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받침대가 없어서 책상이 넓어 보이고 깔끔해졌고, 모니터 높이나, 앞뒤 거리를 조절하는 게 굉장히 편해졌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비싸고 좋은 모니터암이랑은 튼튼함이나 사용면에서 차이는 있겠지만, 저처럼 부담 없고 좋은 제품이 큰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사용해도 좋을 거라 생각되네요. 만족합니다. 끝.

 

반응형